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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릭 사티는 과장된 표현성이라는 19세기 낭만주의 미학에 도전하였다.
음악의 신비주의, 지나친 장식, 맥시멀리즘에 반발하였고, 독일 중심의 음악 사고를 거부하였다. 음악이 주는 거대한 감정을 유입하고, 거대한 스타일의 거품을 무너뜨렸다.
따라서 화려한 장식을 걷어내고 심플함을 추구하며 적나라하게 평이하고 무덤덤한 음악을 전개하고 음악의 발전성 회피하기 위해 반복을 선택하며 관습의 진부함을 풍자하였다.
가구 음악 - 전시장의 배경음악처럼, 집안의 가구처럼 음악이 편안함을 제공해야 한다고 생각, 감상자의 관습적 기대에 의문을 제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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