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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te Machine Diagram?
모든 객체들은 생성부터 삭제되기까지 유한 개의 상태를 지니는데, 그러한 객체의 상태를 표현하기 위해서 사용된다.
State(객체의 상태)
Transition(객체의 상태를 바꾸는 이벤트)
위 그림에서 다이어그램은 점, initial state에서 이어진 created State부터 시작한다.
created 상태일 때, start 트리거가 발생하면 master.ready() 라는 메소드가 호출되고 ready 상태가 된다.
ready 상태에서 poll 트리거가 발생하면 master.ack() 메소드가 호출되고 상태는 바뀌지 않는다.
ready 상태에서 stop 트리거가 발생하면 final state로 Sequence가 종료된다.
두개 이상의 계층으로 나누어서 표현할 수도 있다.
위 그림은 OffLine과 OnLine 계층으로 나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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